오늘 분석할 프로덕트는 커리어 대화 연결 플랫폼, 커피챗 입니다.

 

커리어 대화 연결 플랫폼, 커피챗

내가 궁금한 회사/ 업계/ 학교의 사람들과 자유로운 1:1 익명 기반 음성대화

coffeechat.kr

 


W5D3 과제

1. 앱 서비스(혹은 웹 서비스) 1가지를 선택하여 랜딩 페이지를 분석해 주세요.

  • 해당 서비스는 총 몇 단계로 나눠져 있는지 - 어떤 구조로 되어있는지 (ex) CTA-설명1-설명2-유도-설명3-보충-CTA 등) - 어떤 카피 문구를 포함하고 있는지 (CTA를 유도하는 대표 카피 1개, 마이크로 카피 3개 이상) - 제품 및 프라이싱이 나와있는지 (나와 있다면 상세히 작성) - CTA는 어디에 배치되어 있고 어떻게 전환을 유도하고 있는지

2. 현재 랜딩 페이지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과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해 주세요. (최소 2가지 이상)

 


커피챗은 웹 프로덕트 겸 랜딩페이지를 운영한다. 핵심 CTA 는 두 가지다.

 

CTA 1 - 앱 다운로드

CTA 2 - 모바일 웹 회원가입

 

랜딩 페이지는 7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, 모든 단계에 CTA가 있거나 CTA로 사용자를 유도한다

 

CTA 1 - CTA 1 유도 a - CTA 2 유도 a - CTA 2 유도 b - CTA 2 유도 c - CTA 2 유도 d - CTA 2 유도 e

 

각 단계에서

 

1. 어떤 CTA로 이어지는지

2. 몇 depth를 거쳐 CTA에 도달하는지

3. 어떤 기능과 프로모션을 제공하는지

4. 어떤 마이크로카피를 삽입했는지 살펴보자.


CTA 1

상단 고정 배너

CTA 1 - 앱 다운로드

1 depth

프로모션 - 신규가입 커피챗 무료 체험

"신규가입하면 추천 파트너와 커피챗 무료"


CTA 1 유도 a

신규 프로모션 배너

CTA 1 - 앱 다운로드

2 depth

프로모션 - 현직자 인사이트 1:1 카드이미지로 공유

"스타벅스부터 커피챗 할인 쿠폰가지! 커피챗 노트로 파트너들의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."


CTA 2 유도 a

기업/필드 카테고리

CTA 2 - 웹 회원가입

2 depth

기능 - 커피챗의 현직자들을 기업별/분야별로 나누어 소개

"회원가입하고 커피챗 무료체험 하기"


CTA 2 유도 b

신규 파트너 추천

CTA 2 - 웹 회원가입

2 depth

기능 - '기업 중심'으로 커피챗의 신규 파트너들의 프로필 소개

"지금, 새롭게 등장한 파트너들"

"지금 가입하면 누구나 첫 커피챗 무료"


CTA 2 유도 c

실시간 사용자 리뷰 업데이트

CTA 2 - 웹 회원가입

2 depth

기능 - 커피챗으로 현직자와 상담을 진행한 실 사용자들의 후기 공유

"커피챗 실시간 리뷰"

"지금 가입하면 누구나 첫 커피챗 무료"


CTA 2 유도 d

특정 분야 파트너 소개

CTA 2 - 웹 회원가입

2 depth

기능 - 사용자들의 특정한 수요를 모아 파트너들을 추천

"외국계 현직자와 1:1 대화"

"광고인 그리고 마케터와 커피챗"

"지금, 해외에서 일하는 사람들"

"회원가입하고 커피챗 무료체험 하기"


CTA 2 유도 e 

추천 파트너

CTA 2 - 웹 회원가입

3 depth

기능 - 커피챗에서 좋은 지표를 기록한 파트너들을 추천

"커피챗 인기 TOP 리뷰가 쌓인 파트너"

"IT 스타트업 HR과 커피챗을 하고 싶다면?"

"글로벌 헤드쿼터에서 일하는 사람들"

"지금 가입하면 누구나 첫 커피챗 무료"

 


커피챗 랜딩페이지 구성 특징

1. 모든 단계에 CTA가 있거나, CTA로 유도한다

2. 화면 정중앙 위 배너에 앱 다운로드 CTA를 고정시켜 사용자가 쉽게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

3. 메인페이지에 커피챗의 프로모션, 기능, 사용자 후기를 넣어서 프로덕트를 여러 방면으로 소개한다

4. depth를 다르게 조정해서 사용자가 CTA에 도달하기까지 다양한 기능과 프로모션을 둘러볼 수 있다

5. 모든 CTA 옆에 마이크로카피를 배치해서 더 많은 사용자들이 CTA를 눌러보도록 유도한다

 
 
개선이 필요한 부분
1. 프로덕트의 설명이 부족하다 - 커피챗이 정확히 무엇인지, 파트너와 어떤 채널로 대화하는지, 대화는 몇 분이나 이어지는지 알 수 없다.
2. 상단 고정 배너 아래 첫 프로모션, '커피챗 노트'가 무엇인지 한 번에 알 수 없다
3. 마이크로카피가 CTA마다 배치되어 있지만, 목적과 구성이 단순하다 - 신규고객에게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알리는 것
"지금 가입하면 누구나 첫 커피챗 무료"   &   "회원가입하고 커피챗 무료체험 하기"
4. 가장 중요한 프로모션을 텍스트로만 홍보한다 - 신규고객 대상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이미지가 없다
5. 몇몇 프로모션은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랜딩페이지 메인에 자리잡고 있다.
 
 

일대일 커리어 대화 연결 ‘커피챗’, 20억 규모 프리 A 투자 유치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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